주최 주관

제 5회 희망찾기 등산 · 트레킹 교실

진달래 꽃길 따라 플로깅해볼까요?

           

코로나와의 사투 끝에, 우리는 필(必)환경의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위드 코로나로 전세계가 코로나와의 공존을 준비하는 지금, 우리 앞에는 위생과 방역 뒤에 숨어있던 거대한 쓰레기 산이 남았습니다. 2020년 한국의 마스크 생산량은 16억7463만장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지구의 건너편에서는 전쟁이 일어나고, 옆 동네에서는 방화로 추정되는 산불이 번졌습니다. 필환경의 시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공존’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조이뉴스24는 이번 희망찾기 등산교실에서 조금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산행을 시작합니다. 참가자 모두가 손수건 및 손수 싸온 도시락을 지참하고, 쓰레기를 주우며 등산하는 플로깅 활동을 함께하고자 합니다. 산행이 모두 끝난 후에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쌀을 기부합니다. 개인의 건강한 취미활동이 지역사회와 환경을 돕는 경험을 나누고자 합니다.  

5회 차를 맞은 이번 희망찾기 등산 트레킹 교실에서는 4월의 봄꽃을 감상할 수 있는 북한산 진달래 능선코스를 걷습니다. 봄을 알리는 진달래가 우이동부터 대동문에 이르기까지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꽃 길입니다. 따뜻한 봄볕이 비추는 능선에서는 골짜기 너머 삼각산의 봉우리 풍경을 즐길 수 있고, 완만한 오르막 길은 초보자가 함께 걷기에도 좋습니다. 길고 어두웠던 코로나19와의 사투는 뒤로 하고, 봄꽃과 함께 희망찬 한 해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희망찾기 등산 트레킹 교실에는 등산객들의 안전한 산행을 도와줄 최고의 전문가들이 함께합니다. 이번에도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8천 미터급 고산 14좌를 모두 오른 여성, 오은선 대장과  한국산악회, 고려대학교 산악회 소속 등산 전문가들이 참가자들의 안전산행을 가이드합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모두가 희망찬 봄 산책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조이뉴스24  대표이사     이창호
조이뉴스24  사장 겸 편집인  박동석
 

 

제 5회 희망찾기 등산 · 트레킹 교실 주요연사

오은선

산악인 / 국립공원공단 홍보대사

박겸수

강북구 구청장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세종갑)

이현아

이현아피트니스연구소 소장

하동근

홍보 대사

오시는길

우이동 만남의광장

주소 : 서울 강북구 우이동 185-1
전화번호 : 070-5090-6908
  1. - 우이신설선 북한산우이역

  2. - 우이동방면 : 101번 109번 120번 144번 151번 153번

    - 우이동도선사입구 방면 : 노원15번

  3. - 우이동공영주차장(유료)

행사문의

제 5회 희망찾기 등산 · 트레킹 교실 운영사무국

  1.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2. 02-334-7114(201)
  3. biz@joynews24.com